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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Movie

영화"시(詩): 시_줄거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평가"

by BellissimaK 2024. 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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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기적의 작품 영화:시_줄거리”

경기도의 고즈넉한 도시 중심부, 한강을 따라 있는 오래된 아파트의 편안한 벽 안에서 미자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그녀의 하루는 중학생인 손자 종욱을 돌보는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순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생기 넘치는 옷차림을 좋아하고 만족할 줄 모르는 호기심을 지닌 유쾌한 괴짜 미자의 일상에 약간의 기발함을 더해줍니다. 운명적인 어느 날, 미자가 지역 문화 센터에서 '시' 강좌를 우연히 듣게 되면서 변화의 바람이 휘몰아칩니다. 예상치 못한 운명의 꼬임 속에서 미자는 생애 처음으로 시의 예술을 받아들이게 된다. 평범해 보이는 것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흥미를 느낀 미자는 이전에는 간과했을 수도 있는 일상을 되돌아보기 시작합니다. 미자는 시의 세계를 탐구하면서 관점의 심오한 변화를 경험합니다. 평범한 것이 특별해지며, 그녀는 새롭게 발견한 창의성의 렌즈를 통해 세상을 보는 기쁨과 설렘을 재발견합니다. 마법에 걸린 소녀의 여행과도 같은 그녀의 여행은 그녀가 펜으로 쓰는 선 하나하나마다 펼쳐지며, 종종 눈에 띄지 않는 삶의 아름다움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사건이 자신의 세계에 대한 미자의 인식을 방해하면서 내러티브는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전환된다. 이러한 도전 앞에서 그녀는 자신이 드러내고자 했던 아름다움과 공존하는 가혹한 현실에 직면하게 된다. 이창동 작가는 인생의 예측할 수 없는 굴곡에 직면했을 때 인간 정신의 회복력을 보여주며 이 가슴 아픈 이야기를 능숙하게 만들어냅니다. '시'는 미자의 감정, 즉 기쁨, 경이로움, 그리고 삶의 아름다움은 종종 그 복잡성과 얽혀 있다는 가슴 아픈 깨달음의 색채로 칠해진 캔버스가 됩니다. 이 영화에서 이창동은 아름다움과 역경 사이의 섬세한 춤과 시의 렌즈를 통해 한 여성이 존재의 복잡한 태피스트리를 어떻게 헤쳐나가는지에 대해 성찰하도록 관객을 초대합니다. '시'는 영화 그 이상입니다. 이는 아름다움과 고난이 합쳐져 회복력과 자기 발견의 걸작을 탄생시키는 인간 경험에 대한 찬사입니다.

“등장인물”

1. 미자(윤정희):영화의 중심에는 윤정희가 연기하는 미자가 있다. 한강변 낡은 아파트에 거주하는 미자는 시과에 등록하면서 변화의 여정을 겪는다. 기발하고 호기심이 많은 것으로 묘사되는 미자의 성격은 지속적인 발견과 재창조의 정신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복잡한 일상생활을 헤쳐 나가면서 시에 대한 미자의 새로운 열정은 평범해 보이는 것에서 아름다움을 찾는 렌즈가 됩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사건이 전개되면서 미자의 성격은 심오한 변화를 겪으며 세상의 아름다움에 대한 그녀의 인식에 도전하게 됩니다.2. 종욱(이다윗):이야기에 기이한 느낌을 더하는 것은 이다윗이 연기한 미자의 중학생 손자 종욱입니다. 화려한 의상과 꽃으로 장식된 모자를 좋아하는 모습에 반영된 종욱의 기발한 성격은 영화에 기발함을 더해줍니다. 그의 존재는 미자의 보다 사려 깊은 성격과 역동적인 대조를 이루며 젊음의 활력과 영화의 반영적 본질 사이의 조화로운 균형을 만들어냅니다. 종욱의 역할은 표면을 넘어 아름다움과 그 미묘한 측면에 대한 주제별 탐구에 기여합니다.3. 조연들: <시>는 중심인물 외에도 영화의 서사를 풍성하게 하는 조연들의 태피스트리를 엮어낸다. 미자의 렌즈를 통해 만난 이 인물들은 일상의 모습을 대변하며 영화의 감정 모자이크에 기여한다. 동료 시 강좌 수강생부터 미자의 아름다움 탐구에서 만난 개인까지, 각 캐릭터는 전체적인 주제에 깊이를 더합니다. 이창동 감독의 노련한 연출이 돋보이는 앙상블 출연진은 진정성이 느껴지는 영화적 앙상블을 만들어낸다.『시』의 등장인물은 역할을 넘어 관객이 아름다움과 삶, 예상치 못한 도전의 복잡성을 탐구하는 그릇이 된다. 미자의 여정은 종욱의 존재감과 다양한 조연 캐릭터로 보완되어 이 영화적 걸작의 중추를 형성합니다. 등장인물들이 존재의 태피스트리를 헤쳐나가는 가운데, '시(시): 시'는 인간 경험의 다각적인 본질과 평범함 속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에 대해 성찰하도록 관객을 초대합니다. 이창동 감독의 연출과 뛰어난 연기는 각 캐릭터가 관객들에게 지워지지 않는 흔적을 남기며 영화의 지속적인 임팩트에 기여한다.

“평가”

이창동 감독의 탁월함은 영화의 서사적 우아함 속에서 빛난다. 『시(詩): 시』는 전통적인 스토리텔링을 넘어 일상에서 발견되는 아름다움을 시적으로 탐구하는 방식을 택합니다. 감독은 미자의 여정의 섬세한 지형을 기교 있게 탐색하여 관객이 미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시의 힘을 목격하게 합니다. 내러티브는 한 페이지의 구절처럼 전개되며, 각 장면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한다는 중요한 주제에 기여하는 세심하게 만들어진 연입니다. 이창동 감독의 강점 중 하나는 출연진의 미묘한 연기를 이끌어내는 능력에 있는데, <시>도 예외는 아니다. 윤정희가 연기하는 미자 역은 진정성 있고 다층적인 연기를 이끌어내는 감독의 솜씨를 입증한다. 이창동의 지휘 아래 등장인물들은 관객이 인간의 복잡한 감정과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그릇이 된다. 감독과 출연진의 시너지 효과는 모든 시선, 모든 단어가 내러티브의 캔버스에 붓터치로 나타나는 영화적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시각적인 영역에서 이창동은 평범한 것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미자가 그러하듯이 평범한 것을 비범함으로 변화시킨다. 『시(詩): 시』의 영화촬영법은 매 순간의 본질을 담아내는 시각적 시학이다.  의상의 생동감 넘치는 기발함부터 한강을 따라 펼쳐진 고요한 풍경까지, 모든 프레임은 시각적인 시입니다. 이창동 감독의 세심한 디테일과 혁신적인 이미지 활용은 영화를 단순한 스토리텔링을 넘어 관객의 감성에 공감하는 영화적 심포니를 만들어낸다. 이창동 감독의 <시(詩): 시>는 그의 독보적인 연출력을 입증하는 작품이다. 서사적 우아함, 미묘한 연기, 시각적 시학을 통해 이창동은 매체를 초월하여 관객이 삶의 복잡성에 대한 시적인 탐구에 참여하도록 초대하는 영화를 만듭니다. 감독이 일상의 구조에 아름다움을 섬세하게 엮어내는 과정에서 <시(詩): 시>는 그 예술성을 경험할 수 있는 행운을 누리는 사람들의 마음과 정신에 남는 영화적 작품이 됩니다. 선구적인 이야기꾼으로서 이창동의 유산은 이 영화적 보석에서 부인할 수 없이 재확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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